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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이사 정보, 회사 (미국,캐나다,호주, 필리핀, 베트남 해외이사)

Believe777 2022. 10. 11.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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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직 포워더의 해외이사와 관련된 이야기


해외이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과정이 요구되어지는데, 이것을 종합적으로 서비스해주는 업체가 보통 해외이사 전문 업체가 될 것 같습니다. 보통의 경우 '국제물류 주선업' 면허를 소유한 회사(포워더)가 이 업무들을 진행할 수 있는 법적 권한이 있습니다. 

가족회사로서, 30년이상 가족들과 함께 해외 이삿짐을 전문으로 회사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저 또한 회사의 일원이 되어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3년 이상 시간을 보내왔고, 지금도 종종 현장에서 함께 이삿짐을 포장하고 해외로 보내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인터넷광고 등 여러 가지 루트를 통하여서 광고를 하고, 타회사의 광고 방식도 많이 참석하여 살펴보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고객들의 문의전화와 방문견적시 그리고 실제적으로 고객님의 짐을 해외로 배송해 보았을 때, 어떤 궁금증이 발생하고 어떤 과정들이 이루어지는 지에 대한 글은 잘 없는 것 같아 개인의 생각을 적어보게 되었습니다.

 

  • 나의 이삿짐은 어떤 과정을 통해 전달 받게 되는 것일까? 

    첫 번째로는 해외 이삿짐이 현지 국가로 보내져, 고객님의 집까지 배송되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한국에서 이삿짐을 포장 -> 이삿짐을 컨테이너에 입고 -> 컨테이너를 지정된 선박에 입고 -> 원하는 국가로 이동 -> 도착지 국가 세관에서 통관 절차 진행 -> 통관 완료 후 고객의 주소로 배송 

    보통의 경우 5가지의 과정을 거쳐 업무가 진행되지만, 소량의 화물을 배송을 할 때에는 몇 가지의 과정이 추가되게 됩니다. 

    파손, 분실에 관한 염려는 상해적하보험을 가입함으로 염려를 조금 덜어낼 수 있습니다. 보통 약 300만 원부터 2,000만 원 3,000만 원 정도의 보험을 가입하시는데, 그 이상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료는 보험가입 희망금액의 약 2프로 정도입니다.)

    국가별로 법이 다르고, 관세에 대한 부분이 다릅니다. 또한 개개인마다 세관검사, 관세에 기준이 상이하여 해당부분에 대한 비용 산정은 어려워 현지에서 발생된 통관 관련 비용은 대부분 고객님께서 직접 납부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고객님의 비용 책정은 국내에서 포장, 운송, 선박회사 이용료, 컨테이너 사용료, 현지 배송 비용, 보험료 가 포함되어 가격을 안내드리게 됩니다. (현지에서 발생되는 세관 검사비, 관세는 미포함 항목)

포장된 이삿짐을 운송하는 과정 

 

  • 코로나 사태 이후, 급격하게 인상된 비용

    최근 코로나 사태 이후 많은 비용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환율 또한 급등하게 되면서 모든 업체, 고객분들이 많은 부담을 가져가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선박운임, 운송료, 인건비 모든 항목, 모든 나라가 가격이 많이 인상됨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럼에도 외국으로 보내셔야 하는 고객님들은 계속 저희 회사를 이용해주시고 있습니다.

공간이 협소하여, 안마의자를 외부에서 포장했을때, 안마의자에 "완충제"를 돌린 후 박스로 포장 마무리 
미국으로 가시는 고객님 소파 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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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회사는 세계 각국의 파트너들과 함께 일을 합니다. 오랜시간 회사가 운영되어 온 만큼 저희와 함께 오랫동안 거래를 한 현지 파트너들이 있습니다. 상호 간에 수입 , 수출 업무들을 하면서 고객님들의 짐을 안전하게 배송해오고 있습니다.

 

  • 해외이사, 포장날짜는 언제가 좋을까?

    보내시려는 짐을 확정하시고, 비용 견적을 알아보신 후에는 해외이사를 위한 포장 날짜가 중요할 것입니다. 대부분 해외이사는 항공운송이 아닌 해상운송을 사용하십니다. 가격차이가 매우 많이 나기 때문인데요, 해상으로 운송하게 된다면 통관 절차까지 감안하여 약 30~40일 정도 후에 현지 고객님의 집으로 짐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기간을 감안하시어 포장 날짜는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스케쥴상의 변동으로 사람보다 짐이 먼저 도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상황에도 창고료를 받고, 짐을 일정기간 보관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주일 이내의 스케줄이라면 무료로 진행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쪽지 및 댓글 주셔도 가능하십니다. (쪽지로 전화번호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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